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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내용증명

임대료 인상 통지 내용증명 양식 작성방법

by 매일이기적01 2022. 9. 18.










 임대차 계약 중에 사회적 요인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임대인이 할 수 없이 임대료를 인상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말로 하는 것보다 내용증명으로 보내는 방법을 선택하고자 할 때 필요한 작성 양식을 예를 들어 알아보겠습니다.

 

임대료인상 통지 임대인 발송 내용증명 작성방법 양식

 

임대료 인상 통지 내용증명 양식 예시

 

내용증명

 

발신인 000

주소 경기도 수원시 00번 길 00-0, 000동 000호

 

수신인 0 0 0

주소 경기도 안산시 00구 00번 길 0, 0층

 

제목: 임대료 인상 통지

 

1. 귀하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수신인은 발신인 소유의 부동산인 '00시 00구 00번 길 0, 0층 상가'에 대해 0000. 0. 0. 보증금 00,000,000원, 월 임대료 0,000,000원으로 상가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3. 그러나 예전부터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으며, 임대인 또한 해당 건물의 유지 및 보수에 필요한 비용과 각종 공과금 등의 부담액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 현재 수신인으로부터 지급받고 있는 임대료는 그에 상당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4. 따라서 발신인은 0000. 0.부터 임대료를 금 0,000,000원으로 인상할 수밖에 없음을 통지하오니 해당 월 임대료부터 증액된 금액을 지급하여 주시길 요청드립니다. 

 

2023. 0. 0. 

발신인 0 0 0 (인)

 

내용증명 보내는 법

 

내용증명을 보내는 방법에는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거나 종이로 작성하여 직접 우체국에서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여 내용증명을 보내고자 하실 경우에는 아래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종이로 접수하는 방법을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내용증명 작성이 완료되면 총 3부를 출력하여 각각 도장 날인하여 봉투에 발신인과 수신인의 성명, 주소를 기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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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여 제출하면 우체국 직원이 검토를 하고 무게를 측정한 다음 1부는 우체국에서 보관하고, 1부는 수신인에게 보내며, 나머지 1부는 발신인에게 다시 내어줍니다.

 

내용증명을 보내는 요금은 무게에 따라 조금씩 다르며, 보통 5,000원 전후에 요금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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