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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내용증명

임대인계약갱신거절 통지방법 서식 예시

by 매일이기적01 2022. 9. 28.










 임대차 계약 만료기간이 다가올 시기에 세입자인 임차인이 계약을 갱신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시할 때 만약 임대인이 해당 부동산을 사용해야 할 사정이 생겨 계약갱신을 거절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내용증명으로 작성하여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대차계약 갱신거절 통지 임대인 발송 내용증명 작성 양식

 

 

 

 

임대차 계약갱신거절 통지 내용증명 서식 예시

 

내용증명

 

발신인 0 0 0

주소 경기도 용인시 00번 길 00-0, 000동 000호

 

수신인 0 0 0

주소  경기도 수원시 00번 길 00, 0층(00동, 000 빌딩)

 

제목: 임대차 계약 갱신 거절 통지

 

1. 귀하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2. 발신인은 0000. 0. 0. 수신인과  '00시 00구 00번 길 00, 0층(00동, 000 빌딩) 000평방미터' 부동산에 대하여 임대차기간을 0000. 0. 0. 까지로 하는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수신인은 최근 발신인에게 위 부동산의 임대차 계약의 갱신 의사를 밝힌 바 있습니다.

 

3. 그러나 발신인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을 위 부동산으로 이전하여 직접 사용해야 할 사정이 있어 부득이 위 임대차 계약을 갱신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 0. 0.

발신인 0 0 0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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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증명 보내는 법

내용증명은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과 종이로 직접 우체국에 접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실 경우 아래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우체국 내용증명 서비스

 

종이 접수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내용증명 작성이 완료되면 3부를 출력하여 각각 도장 날인하고, 봉투에 발신인과 수신인의 성명과 주소를 기재합니다.

 

그리고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여 우체국 직원에게 전달하면 간단한 검토를 거친 다음 간인하여 무게를 측정하고, 1부는 우체국에서 보관하고, 1부는 수신인에게 보내며, 나머지 1부는 발신인에게 다시 돌려줍니다.

 

내용증명 보내는 요금은 무게에 따라 조금씩 다르며, 보통 5,000원 전후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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