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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내용증명

불량 납품 계약 해지 내용증명 발송방법 양식 예시

by 매일이기적01 2022. 8. 22.










불량 납품 계약 해지 내용증명 발송방법 양식 예시

신규 거래업체 혹은 기존에 거래하고 있는 업체에서 제품을 납품받았으나 검수한 결과 불량인 경우 회수 등 적극적인 해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납품 계약을 해지하는 내용증명을 발송하고자 할 때 이를 작성하여 보내는 방법을 양식을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불량 납품 계약해지 내용증명 양식

 

 

 

내용증명

 

발신인 주식회사 00000

주    소 00시 00구 000번 길 00-0, 0층(00동, 00 빌딩)

 

수신인 000 주식회사

주    소 00시 00구 00번 길 000-0

 

제목: 납품계약 해지 통지

 

1. 귀사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2. 발신인은 0000. 00. 0. 수신인에게 수리 교체용 0000 제품 (부품번호: 0000-00) 1,000개를 발주하였으며, 같은 달 00. 이를 납품받은 바 있습니다.

 

3. 그러나 발신인은 위 납품받은 0000 제품을 검수한 결과 납품계약서에 기재된 규격과 다르게 제작되었으며, 연결 부분에 심각한 크랙이 발견되어, 0000. 00. 00. 이를 모두 회수해달라고 요청하였으나, 수신인 측에서는 이를 거부하며 현재까지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4. 따라서 발신인은 본 내용증명을 통해 위 0000 제품에 대한 납품계약의 해지를 통지하는 바이며, 아울러 기 지급한 물품대금 금 00,000,000원을 본 내용증명을 받는 날부터 10일 이내에 반환하여 주실 것을 요청합니다.

 

0000. 00. 00.

발신인 주식회사 00000 (인)

 

 

 

내용증명 발송방법

내용증명을 발송하는 방법으로는 인터넷으로 발송하는 방법과 우체국에 직접 종이로 접수하여 발송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실 경우 아래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시면 되시겠습니다.

https://service.epost.go.kr/econprf.RetrieveEConprfReqSend.postal?type=&grp=A

 

우편-증명서비스-내용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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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epost.go.kr

종이 접수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위와 같은 내용으로 작성을 마치고 총 3부를 출력하여 도장 날인한 다음 가까운 우체국으로 방문하여 제출하시면 무게를 측정하고, 1부는 우체국에서 보관하며, 1부는 수신인에게 발송하고, 나머지 1부는 발신인이 보관하시면 됩니다. 내용증명 요금은 무게에 따라 조금 다르며 보통 5,000원 전후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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