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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내용증명

외상대금 물품대금 청구 내용증명 양식 서식 예시

by 매일이기적01 2022. 8. 11.










외상대금 물품대금 청구 내용증명 양식 발송방법 서식 예시

거래처에서 물건을 발주받아 월말까지 물품대금을 지급받기로 하고 물품을 공급했지만 기간이 지나도 거래처에서 대금을 지급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민사소송 등을 진행하기 전에 대금을 청구해볼 수 있는 내용증명 발송방법을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외상대금 물품대금 청구 내용증명 서식 예시

 

내용증명

 

발신인 000

주   소 00시 00구 000번 길 00-0

 

수신인 0000 주식회사

주   소 00시 00구 00번 길 00

 

제목: 외상물품대금 지급 청구

 

1. 귀사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수신인은 발신인에게 0000. 0. 0. 000 제품(품번:000-0000)을 금액 0,000,000원으로 하고, 0000. 0. 00. 까지 지급하여주기로 하면서 외상으로 물품을 매입한 사실이 있습니다.

 

3. 그러나 발신인은 위 물품대금 지급기일에 전체 물품대금 중 일부인 금 000,000원만 지급하고, 나머지 금 0,000,000원은 현재까지 차일피일 미루면서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4. 따라서 수신인은 본 내용증명을 수령하고 7일 이내에 위 외상 물품 미지급 대금 금 0,000,000원을 발신인 명의 예금계좌로 지급하여 주시길 바라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법원에 민사 소송을 제기할 예정이오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첨부서류

1. 거래명세서      1통

 

0000. 0. 0.

발신인 0 0 0 (인)

 

내용증명 발송방법

위와 같이 내용증명 작성이 완료되면 3부를 출력하여 도장 날인하시고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시어 접수하시면 1부는 우체국이 보관하고, 1부는 수신인에게 발송되며, 나머지 1부는 발신인이 가져가게 됩니다. 그리고 통상적인 내용증명 요금은 무게에 따라 조금 다르지만 약 5,000원 전후로 발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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